한국CM간사회(KCMI. Korea Construction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회장 윤재호)는 7월 25일(금요일) 종로에서 제222차 정기모임을 의미깊게 가졌다. 개회사에서 윤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참석하신 회원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음 달 창립 30주년 기념식에 많은 협조를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지난 7월부터 한국CM간사회의 산하에 제품 영업사업본부 설치하고 지자체 단위로 특판부(지점)을 부설하니 관심 있는 분은 참여 바라고, 영업본부의 주 업무는 사업기획, 건설장비 및 건설 기자재 제품 등을 영업 관리한다고 설명하였다. 현재 세계최초 발명품인 주차장용 카-스토퍼 충전기 발명제품에 대해 본격적으로 영업 개시하였고 영업본부에서는 제품홍보/제품판매/시공을 하니 관심 있는 분은 제품홍보물을 받아 가기 바라고 이를 위해 민간공급과 지자체 관급에 대한 영업방침과 제품 및 시공절차 교육을 한다고 하였다.


이어 식전행사로 주제발표가 있었다. 첫째 주영엠티 박건희대표가 옥상 및 지하 옹벽 방수시스템을 설명하였고, 둘째 삼성생명 전략체널본부 김선중 GFC 팀장이 리스크관리를 위한 가치에 대해 제안하고, 셋째 고려신용정보 오한순팀장이 미수채권 회수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윤회장은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대해 공지하였다. 8월 29일(금) 종로 3가에서 산관학 인사 100여 명을 초청할 예정이며 행사 진행 절차 및 식순, 강의주제는 초청장으로 배부할 예정이니 후원하시고자 하는 회원은 간사회로 연락 바란다고 하였다. 행사 시 회원사에서 창립기념 제품 할인 판매를 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 통보 바란다고 공지하였다.

폐회사에서 간사회는 박강석치과 (종로3가)의 치료비 할인 관련 MOC와 [테크넷21] 건설자재 컨설팅단체와 MOU 체결하였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하였다. 윤재호회장은 회원 여러분들이 다 함께 미래를 위하여 설계하고 수행하여 큰 결실이 있길 바라고,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한국CM간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 하였다. 끝으로 회원들은 건설사업관리 도입자이자 제도화 당사자인 한국CM간사회의 발전과 PM/CM의 재정출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힘차게 건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