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4년 속초시 10대 뉴스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4년 10대 뉴스 선정…'문화도시 최종 지정' 1위 = 강원 속초시는 지난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10대 뉴스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뉴스 선정은 시민과 관광객 6천여명이 직접 투표해 이뤄졌다.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한 뉴스는 총 3천191표를 받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속초시 최종 지정'이다.
이어 동서 고속철 전 구간 착공, 접경지역 지정, 연간 관광객 2천500만명 시대, 아이토닥센터 건립 확정,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설악향기로 개통, 여름철 대형공연과 축제로 300억 이상 경제적 효과, 영랑호 벚꽃축제 전국구 등극, 크루즈 활성화 총력 등도 10대 뉴스에 포함됐다.
이병선 시장은 "2025년을 지속 가능한 미래 100년 발전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시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X
속초시 새싹 축제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보육 예산 259억원…안심 보육 도시 조성 박차 = 강원 속초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보육사업에 259억원을 투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한 영유아 보육료와 수당, 보육 교직원 인건비 및 처우개선, 냉난방비 및 교재교구비 등 어린이집 운영 지원 등이 있다.
지난해 추진한 어린이집 1인당 최대 3만원의 특별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도 지속 추진한다.
또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 지원사업은 대상자를 더욱 확대하며, 어린이집 노후 시설물 환경개선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비용도 지원한다.
이병선 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보육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