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8일 오후5시 한들캠핑장에서 우리역사학당이 주최하는 전국임원회의가 열렸다.
안종탁 홍보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에서 황천풍 우리역사학당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2010년에 우리역사학당이 발족된 이래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정신 및 철학에 관한 대국민적, 대사회적 계몽운동에 앞장 서 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대외활동의 여러 가지 제약 및 상황적 여건이 조성되지 않아 여러가지 어려움에 처해져 있었던 시기가 있었지만 그동안의 침체기를 벗어나 다시 한 번 웅비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하였다.
박인식 한문화사업단 문화콘텐츠 사업부 부회장은 "그동안 침체기에 있었던 우리역사학당이 새롭게 조직을 정비하고 사업목표와 방향성을 재고하는 노력의 과정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우리역사학당이 성취해야할 목표와 조직의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우리역사학당2.0 비전 프로젝트안을 제시하였다. 주요 내용을 밝혀 보면 우선 사단법인을 설립하고 광역별 및 해외지부에 조직을 설립하며 회원을 모집하여 회원들에게 한문화사업답의 모든 서비스 및 콘텐츠 참여케함과 동시에 상품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임원진들에 대한 활동비 지원을 통하여 각 지역의 조직관리 및 활성화하는데 도음을 주며 아울러 각 지역 지부에 대한 혜택과 사업권을 부여함으로써 지역 조직의 구심점과 활성화에 커다란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어서 한문화사업단에 대한 요약적인 설명이 진행되었고 행후 한문화사업단이 진행하게 프로젝트 내용과 취지 및 목표에 임원들간의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