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M간사회(KCMI/CMPM 회장 윤재호공학박사)는 2월 28일(금요일) 종로 황후궁에서 50여 회원사 대표와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제217차 정기모임을 가졌다. 국가 전체가 어렵고 특히 건설경기가 바닥으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심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였다. 식전행사로 참석회원 간의 상호관심사를 토론하였고 개회와 더불어 윤회장은 참석한 회원사들을 일일이 호명하고 회원들은 본인과 소속 회사의 주력사업을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단에 출마한 정회원들을 소개하였다.

이날 회원사에서 발표한 4개 주제의 요약은 아래와 같다.

첫째 뉴피엘 전정후총괄이사는 건설현장에서의 공사채권, 발주처나 시행사와 시공사간 유치권분쟁, 건설현장내 시행사의 대금 미지급으로 인한 분쟁, 부동산경매 및 공매 취득시 매입물건 유치권 주장 해결방안, NPL 채권매입과 경매/공매 관련해서 자세히 설명하였다.

둘째 모던씨앤씨 곽영일대표는 국내 해외 건설현장과 조선소 및 제조회사들에 필요한 중국 조선족 근로자를 100여 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보유하고 있는 세부 근로자 직종은 철근, 목수, 경량천정. 단열합지. 몰딩, 미장, 도장, 조경, 용접공, 제관공, NDT 등 현장이나 공장에서의 필요인력을 즉시에 공급이 가능하니 많은 활용을 회원사에 요청하였다. 아울러 스리랑카, 방글라데쉬 등 범 인도권의 인력공급도 한국CM간사회와 함께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셋째 글로벌코리아스테이션 현지혜 대표는 서울시가 2024년 11월 지정한 양재AI특구 첨단산업 지구에 들어선 양재역 트리플 초역세권의 업무용 하이앤드 오피스텔 컨셉, 구성, 가격과 함께 100세대 분양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 현대표는 향후 평당 10억원 지가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회원들에게 투자를 조언하였다. 한편 역사학 전공인 현대표는 앞으로 한국상고사 연구를 계속하여 중국 동북동정에 맞서 역사 바로 세우기에 진력함으로 관심있는 회원들의 참여를 요청하였다.

넷째 저탄소원시촌 이대범촌장은 저탄소 수용성 규소 농축물인 천연미네랄 규소 SiO3 제품의 특성을 설명하고 이제품은 혈관 강화, 피부재생, 탈모백모 예방, 디록스, 면역력증강, 알레르기완화 등에 효험이 있다고 설명하고 현재 시중가는 12만원이나 간사회 회원에게는 가격을 낮추어 공급한다고 하였다. 이어 본인이 개발한 영동군 비단강 숲마을의 사계절 관광소개와 생산되는 인삼과 식재료 등 영동특산품을 소개하기로 하였다.

다섯째 218차 정기모임인 3월 28일(금요일)에 제14기 상임위 부문장 조직개편을 단행하여 부문장들을 새로 임명하기로 하고 앞으로 부문장 위주로 조직을 강화하기 위하여 부문장 산하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윤재호회장은 건설 여러분들이 한국CM간사회와 함께 미래를 위하여 다 함께 계획하고 다 함께 수행하여 큰 성과가 있기를 바라고, 어려운 건설경기 환경이지만 CM/PM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기 바란다고 하였다. 아울러 간사회 사무실을 리모델링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였으니 함께 근무하고자 하는 회원들은 사무국으로 연락을 바란다고 하였다. 참석한 회원들은 한국 건설사업관리의 요람인 한국CM간사회의 무궁한 발전과 건설사업관리의 재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함께할 것을 다짐하며 원로들이 돌아가며 새해의 힘찬 발전을 다짐하면서 힘차게 건배하였다.